복지
통영시, 장애인 가옥 내 안전용품 지원서비스 실시
- 거동불편 장애인들은 몸을 지탱할 수 있는 무언가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김원창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2/17 [17:1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지역사회재활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장애인 대상 가옥 내 안전용품 지원서비스를 실시한다.

 

가옥 내 안전용품 지원 서비스는 열악한 주거환경에 놓여 있거나 경제적 부담 등으로 불편한 주거환경을 개조하지 못하는 장애인 가구에 한하여 가정 내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하체에 힘이 없어 변기에서 일어날 때 중심을 잃고 넘어지는 2차 장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이동식 좌변기 안전 보조대와 가정 내 미끄러운 곳에 붙일 수 있는 미끄럼방지 테이프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자는 보건소 등록 장애인 중 물리치료사가 가정방문을 실시한 후 환경조사 등을 통해 낙상위험이 있는 낙상고위험군 및 기초생활수급자를 우선으로 지원한다.

안정용품 지원서비스를 받은 어르신은 “화장실 가기가 너무 힘들어 기어서 가기도 하고 시기를 놓쳐 낭패를 본 적도 있다며 사용해 보니 너무 좋고 이런 데까지 세세하게 신경써줘서 너무 고맙다” 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통영시보건소(소장 강지숙)는 "미끄럼 사고가 많이 일어나는 곳이 집이고 그 중에서도 화장실에서 가장 사고가 많이 발생한다고 하니 보건소 지원서비스를 통해 장애인들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 인터넷통영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