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한민국 야간관광 포럼 개최

대한민국 제1호 야간관광도시 통영에서 9. 8.(금) 열려

강미정 | 기사입력 2023/09/04 [12:32]

2023 대한민국 야간관광 포럼 개최

대한민국 제1호 야간관광도시 통영에서 9. 8.(금) 열려

강미정 | 입력 : 2023/09/04 [12:32]

 

 



통영시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최하고 통영시와 한국관광학회가 주관하는‘2023 대한민국 야간관광 포럼을 오는 9813시에 정부기관, 지자체, 관광학회, 전문가, 유관기관 관계자 등 250여 명이 참석하여 통영국제음악당 블랙박스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엔데믹 시대 지역경제 재도약 및 지역소멸 대응을 위한 야간관광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1엔데믹 시대 야간관광을 통한 지역관광활성화인구감소지역 활성화를 위한 야간관광의 역할에 대한 전문가 발제 후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고, 2는 대한민국 제1호 야간관광도시에 선정된 통영, 인천 사례와 다양한 외국 사례를 중심으로 지역특화 야간관광 사업전략수립 세미나가 개최될 예정이다.

 

  © 강미정



이번 행사 개최지인 통영시는 야간관광 브랜드인 “Tonight TongYeong” 슬로건을 통해 야간관광 특화도시 통영 이미지를 확립하고 통영 야간 관광의 핵심인 통영 다섯 가지 밤 선물 디피랑, 강구안, 밤바다투어, 통영야경, 해저터널을 중심으로 야간관광 특화도시 사업을 차근차근 준비하고 있다.

 

또한, 통영 강구안 경관 개선사업과 강구안 일대 연중 야간 문화예술공연 개최, 통영한산대첩축제 야간 행사 전환 등 야간관광 인프라 확충과 콘텐츠 개발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통영시 관계자는 이번 야간관광 포럼을 통해 생활인구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의 방안으로 야간 및 체류형 관광의 중요성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니, 관광에 관심이 있는 많은 분들의 참석을 바란다고 밝혔다.

 

 

  © 강미정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