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통영교육지원청 Wee센터, 학업중단 예방 위한 ‘바리스타 통영Wee’운영

진로‧직업 중심의 대안교육 실시로 학교와 사회 적응력 향상

편집부 | 기사입력 2021/11/11 [16:52]

통영교육지원청 Wee센터, 학업중단 예방 위한 ‘바리스타 통영Wee’운영

진로‧직업 중심의 대안교육 실시로 학교와 사회 적응력 향상

편집부 | 입력 : 2021/11/11 [16:52]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류민화) 학교통합지원센터 내 Wee센터는 관내 고등학생 7명을 선발하여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진로직업 중심의 대안교육 프로그램 바리스타 통영Wee’를 운영하고 있다.

 

바리스타 통영Wee’ 프로그램은 학업중단 위기학생 및 진로에 대한 준비가 필요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자격증 취득 및 취업에 필요한 직무능력을 습득하게 하여 이후 직업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지난 1021일부터 1126일까지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에 운영하고 있다.

 

대상 학생들은 오전에는 학교에서 기본교과 교육과정에 참여하고, 오후에는 위탁교육기관(000커피학원)에서 국제 통용 바리스타(SCA Foundation Barisra) 자격증 취득과정에 5주간25시간 참여하게 된다. 모든 교육과정을 마친 후에는 자격증 시험도 정식으로 치르게 된다.

 

이날 위탁교육 장소를 찾은 류민화 교육장은 이번 대안교육 프로그램으로 자신의 적성과 소질을 발견하고 자격증 취득과 같은 성취 경험을 통해 자존감과 학업동기를 향상시켜 학교와 사회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길 바란다.”고 대상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