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기상서비스 협력 증진을 위한 협약 체결

CCTV를 포함한 해양정보 관련 자료와 통영시 맞춤형 해양기상정보 제공

김원창 | 기사입력 2021/04/20 [15:29]

해양기상서비스 협력 증진을 위한 협약 체결

CCTV를 포함한 해양정보 관련 자료와 통영시 맞춤형 해양기상정보 제공

김원창 | 입력 : 2021/04/20 [15:29]

 

  © 김원창


통영시는 현재 통영시에서 운영중인 고성능 CCTV를 활용하여 해상활동의 불편함을 넘어 해난사고의 주범인 해무의 분석기술과 알림서비스 개발 지원에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통영시는 부산지방기상청(청장 신도식)420() 통영시청에서 해양기상서비스 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통영시는 CCTV를 포함한 해양정보 관련 자료를 제공, 정보사용자협의위원으로 참여하면서, 부산지방기상청의 CCTV 기반 해무정보 분석기술 및 알림서비스를 개발을 지원하고 통영시 맞춤형 해양기상정보를 제공받는 등 해무정보 알림서비스를 운영한다.

 

해무정보 알림서비스 개발은 기상청 지역기상융합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CCTV 영상정보를 활용하여 인공지능 해무분석 기술을 개발하고 해무정보 알림서비스를 고도화함으로써 향후 국지적으로 발생하는 해무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여 안전한 해상활동과 재해 예방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부산지방기상청장은 “20201차 사업에서 보여준 통영시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하며, 2차 사업의 성공 여부도 통영시의 적극적인 지원과 참여, 활용이 꼭 필요하다고 말하여 통영시의 지원에 감사함을 표시하며 성공적인 지역융합기상서비스 개발에 의지를 보였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어업활동을 기본으로 하는 우리시로서는 대단히 중요한 사업이며, 앞으로 기상청의 해무정보 알림 서비스 개발 및 활용을 위한 협력을 통하여, 시민이 안심하고 해상활동을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해상의 시정관측 공백 해소에도 크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화답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환경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