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선관위,‘정치후원금’조성활동 전개

신용카드 포인트로 정치후원금 기탁 가능

편집부 | 기사입력 2016/11/03 [08:09]

통영시선관위,‘정치후원금’조성활동 전개

신용카드 포인트로 정치후원금 기탁 가능

편집부 | 입력 : 2016/11/03 [08:09]
 

통영시선거관리위원회는 소액다수의 정치후원금 기부문화 활성화를 통해 정치자금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나아가 민주정치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하고자 정치후원금 조성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정치후원금은 후원회를 통하여 특정 정치인에게 직접 후원하는 ‘후원금’과, 개인이 각급 선거관리위원회에 기탁하여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국고보조금 배분율에 따라 정당의 중앙당에 배분·지급하는 ‘기탁금’이 있다.

기탁금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선거관리위원회를 통해 기탁할 수 있으며, 개인이 1회 1만원 이상 연간 1억원 또는 전년도 소득의 100분의 5 중 다액 이하의 금액으로 기탁이 가능하다.

기탁방법은 정치후원금센터(http://www.give.go.kr)를 통해서 계좌이체,신용카드(신용카드 포인트 가능) 및 휴대폰 결제를 하거나, 가까운 선거관리위원회에 직접 기탁할 수 있다.

기탁금은 최고 10만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되고, 1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서는 비율에 따라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에서 조회가 가능하다.

통영시선관위 관계자는 “정치후원금 기부는 일반 국민에게는 정치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정치인에게는 깨끗한 정치자금을 조달하는 통로가 되며,국가 전체적으로는 건전한 민주정치 발전의 토대가 된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정치후원금 기탁 참여를 당부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행정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