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초등학교 입학적응 프로그램 실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초등학교 입학 고민을 함께 나눌 터

강미정 | 기사입력 2024/01/15 [16:08]

통영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초등학교 입학적응 프로그램 실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초등학교 입학 고민을 함께 나눌 터

강미정 | 입력 : 2024/01/15 [16:08]

 

  © 강미정

 

경상남도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수)2024115()~17()까지 3일간 2024. 특수교육대상학생 초등학교 입학적응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2024학년도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 3일간 초등학교생활를 경험하게 함으로써 개학 첫날에 겪게 될 어려움을 해소하고, 초등학교 생활에 빨리 적응하게 하는데 의의가 있다. 특히 본 프로그램은 학생 뿐만 아니라 학부모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여 초등학교를 보내는 학부모 마음의 불안과 부담을 덜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학생 프로그램은 등교 체험, 입학식 체험, 3일간의 교과 수업 체험, 급식 체험 등의 다양하고 실제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학부모 프로그램은 일반교사, 특수교사, 선배 학부모와의 만남 시간을 가져 정보를 공유하고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마지막날에는 우리가족 빵 만들기체험활동을 통하여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잠시나마 해소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 A씨는 작년에 이런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을 상급학교 진학 설명회 때 알게 되었습니다. 3일 동안 아이도, 저도 많은 점에서 달라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3일 동안 같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부모님들을 알게 되어 너무 기쁩니다. 상의할 사람이 생겼다는 게 가장 크게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이 프로그램이 계속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운영해준 선생님들 감사합니다.”라고 하여 초등학교 입학적응 프로그램이 갖는 의미를 짐작할 수 있었다.

 

특수교육담당 박원석장학사는 자녀를 초등학교로 보낸다는 것은 한 가정에서 아주 중요하고 큰일입니다. 그 크고 중요한 일을 통영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함께 고민하고, 겪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보다 실질적이고 적극적인 지원을 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라고 하여 올해 통영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의 지원 행보가 기대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교육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