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봉사자 2019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V-Korea 경남대회 ‘우수상’수상

편집부 | 기사입력 2019/09/02 [17:26]

통영시 봉사자 2019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V-Korea 경남대회 ‘우수상’수상

편집부 | 입력 : 2019/09/02 [17:26]

 


통영시자원봉사센터는 최근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에서 개최한 2019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경남 대회에서 통영시 이종호 봉사자(산양초등학교 곤리분교장)가 우수상을 수상 했다.

 

이그나이트 대회는 행안부와 전국 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하는 자원봉사 사례발표 대회로 지역대회인 이번 경남대회에서는 서면 심사를 통과한 10명의 경남지역 봉사자가 300여명의 청중들 앞에서 각기 다른 주제로 자원봉사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이날 이종호 봉사자는 ‘우리 아이들에게 깨끗하고 아름다운 바다를 물려주는 것이 최고의 유산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서 자생봉사단체 아름다운사람들(회장 이성순)과 함께 시작한 <엄마, 아빠의 선물> 프로젝트에 대한 의미와 봉사를 하면서 느낀 경험들을 발표하였으며 170여회 진행한 환경정화활동에 대해 아낌없는 박수를 받았다.

 

상과 함께 수여된 시상금은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며,“후손에게 깨끗하고 아름다운 바다를 물려줄 수 있는 답은 우리에게 있다”라는 봉사자의 발표 마무리처럼 앞으로는 통영시의 아름다운 바다를 위한 일반 시민들의 도움도 기대해보고자 한다.

 

통영시 관계자는 “창의적이고 우수한 자원봉사 사례 공유를 통해 더 많은 아이디어를 얻어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내년에는 통영시 자원봉사자들의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