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 공감을 통한 상호존중 직장문화를 만들다”

통영교육지원청 갑직 근절 예방 교육 가져...

편집부 | 기사입력 2019/07/25 [18:52]

“소통과 공감을 통한 상호존중 직장문화를 만들다”

통영교육지원청 갑직 근절 예방 교육 가져...

편집부 | 입력 : 2019/07/25 [18:52]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숙)은 7월 25일(목)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상호존중 문화 정착을 위한 2019. 갑질 예방 교육을 가졌다.

 

2019.7.16.자로 근로기준법 76조에 규정하고 있는 직장 내 괴롭힘 금지 관련법이시행됨에 따라 공공분야 갑질 근절과 직원 상호간을 상호존중 문화 정착을 위하여 이번 교육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외부강사 초청 없이 소속직원인 감사담당 구자민 주무관이 연수를 직접하였다. 공공분야 갑질 근절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기본 교제로 하여 갑질관련 동영상 시청 후 교육기관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갑질의 종류를 다양한 예시를 들어 설명하였고 공공분야 갑질 발생에 따른 신고 및 처리 절차에 대하여 상세하게 설명하여 소속 직원들에게 갑질에 대한 많은 정보를 제공하였다.

 

또한 갑질 근절 교육 이후 갑질 발생 위험 개인별 및 조직별 진단을 실시하여 직원 개인과 통영교육지원청 조직의 갑질 발생 위험도를 진단하고 우리 스스로 갑질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게기가 되었다.

 

박혜숙 교육장은 갑질 근절 교육 실시 후 강평에서 ‘직원들 상호간이 소통과 공감을 통한 상호존중문화를 만들어 간다면 갑질 자체가 없을 것이다.’ 면서 직원 상호간의 존중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였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