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초등학교 담장 벽화 그 골목길 걸어보세요!

김원창 | 기사입력 2019/05/23 [12:59]

유영초등학교 담장 벽화 그 골목길 걸어보세요!

김원창 | 입력 : 2019/05/23 [12:59]

 


북신동(동장 서영준)은 5월 21일 어둡고 인적이 드문 골목길이 무지개 빛 동화가 있는 골목길로 재탄생하기 위한 벽화조성 마무리 작업을 실시하였다.

본 사업은 관내 아동들의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북신동주민자치위원들이 전년도에「2019년 주민주도형 주민제안사업」을 신청하여 선정된 사업으로 지난 4월 주민자치위원회에서『어린이 안전과 무지갯빛 동화가 있는 골목길』로 디자인을 최종 결정하여 벽화사업을 실시해 왔다.

이날 마무리 작업에는 벽화사업을 시행하는 미술전문가, 북신동주민자치위원, 동 직원이 함께 참여하여 여백이 생긴 부분은 포토존을 추가로 넣고, 콘텐츠와 맞지 않는 일부 그림은 수정하였다.

 

특히, 이번 유영초등학교 담장 벽화사업은 디자인 결정부터 마무리까지 주민과 행정기관, 교육기관 등 민·관협력 방식으로 추진하여 주민들의 지역에 대한 관심과 참여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인근 주민들은 "이전엔 혼자 거닐기 무서운 골목길이었는데 이제는 많은 시민들의 방문으로 골목이 밝아지고 활기가 넘친다며 야간에도 안심하고 다닐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서영준 북신동장은 "그동안 벽화조성에 참여한 미술전문가와 주민자치위원, 관계 공무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주민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주민밀착형 사업인 2020년 주민주도형 주민제안사업"발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