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예술과 축제 지속가능성 높일 계기”

강미정 | 기사입력 2024/07/02 [16:21]

“문화 예술과 축제 지속가능성 높일 계기”

강미정 | 입력 : 2024/07/02 [16:21]

 

 

통영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이하 지속협)와 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이하 문화재단)이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문화예술 생태계 조성을 위한 가치공유 파트너로서 함께 협력하기로 하였다.

 

지속협은 통영에서 지속가능성을 기반으로 하는 경제, 사회적 활동 주체를 선정해 가치 공유 파트너로 함께하고 있다. 이를 통해 파트너들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의미와 인식을 대외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가치 공유 파트너통영시지속가능발전목표(T-SDGs) 중에서 두 가지 실천목표를 세우고 실천하는 캠페인 프로그램이다.

 

문화재단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16평화·정의·제도'를 실천하기 위해 통영 예술인의 권익 보호 및 복지 증진, 시민 문화향유권 향상을 위한 교육과 창작활동 지원을 통해 문화예술 생태계 조성에 힘쓸 것을 약속하였다.

 

  © 강미정


또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17지속가능발전목표 이행을 위한 지역사회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실현에 모범이 되도록 앞장설 것을 선언했다.

문화재단은 통영시민의 문화진흥과 문화 복지 증진을 위해 설립된 전문기관으로서 ESG, 즉 친환경사회적 책임공정투명 경영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지역 문화예술 전문기관으로서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해 적극 실천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 협약에 대해 류태수 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 대표이사는 통영 지역 사회의 문화예술 발전과 축제에서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는 위해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이라고 의미를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