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고, 2023. 보라데이·학교폭력No 행사진행

지역 사회와 한마음 한뜻으로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한 활동을 열다.

김원창 | 기사입력 2023/03/10 [18:17]

동원고, 2023. 보라데이·학교폭력No 행사진행

지역 사회와 한마음 한뜻으로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한 활동을 열다.

김원창 | 입력 : 2023/03/10 [18:17]


동원고등학교(교장 이인규)38일 등교길에 학생들을 대상으로 보라데이 행사를 진행하였다. 보라데이 행사는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의 일환으로 2023년 한 해를 시작하며, 학생들의 학교 폭력 및 아동 학대, 가정 폭력 등(이하 학교 폭력)의 심각성과 예방의 중요성에 대해서 홍보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동원고뿐만 아니라 통영시청, 통영경찰서, 통영시 가정폭력상담소 등이 참여한 행사이다.

 

동원고등학교 교직원과 학생들은 이번 보라데이 행사를 통해 학교 폭력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자신의 주변 학생과 친구들이 겪게 될 다양한 폭력에 대해서 예방할 수 있는 방안을 공유하는 자리가 되었다. 또한 다양한 지역 사회의 유관 기관과의 협조를 통해 학교 폭력 문제의 해결을 위하여 지역 사회가 힘을 합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고, 지역 사회가 합심하여 폭력 예방에 대한 의지를 전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보라데이에 참여한 학생들은 폭력을 은폐하거나, 숨기지 않고 당당히 맞설 수 있는 용기를 가지게 되었으며, 나아가서 동료 학생의 어려움이 있을 때, 발 벗고 나서야겠다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고 밝혔다.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해 유관 기관과 벌인 동원고등학교의 캠페인은 학교 폭력에 대한 지역 사회의 관심과 학생들의 인식 개선에 도움이 되었으며,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한 학교와 지역 사회의 좋은 선례가 되었다.

 

어려운 시기를 맞아 동원고등학교 구성원을 비롯한 지역 사회의 많은 시민들이 보라데이의 의미를 실천하는 따뜻한 한해가 되었으면 한다며 입장을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