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수소교통복합기지 구축사업 실시협약 체결

수소버스 기반 마련을 위한 공동노력 협약 맺어

김원창 | 기사입력 2022/11/22 [10:21]

통영시, 수소교통복합기지 구축사업 실시협약 체결

수소버스 기반 마련을 위한 공동노력 협약 맺어

김원창 | 입력 : 2022/11/22 [10:21]

 

통영시(시장 천영기)21일 시청에서 수소교통복합기지 구축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상호 협력하기 위해 하이스테이션, 부산통영교통, 신흥여객자동차실시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은 친환경 수소버스 대중교통 체계 기반 마련을 위해 추진 중인 수소교통복합기지 구축사업의 적기 건립과 안정적인 운영체계 마련, 그리고 단계별 수소버스 전환 이행 확약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수소교통복합기지 구축사업 개발 및 사후운영에 대한 참여기관 간 업무 분담사항과 준수사항을 규정하고, 충전소 준공 시기에 맞춰 기존 디젤 시내버스 전량을 수소 친환경버스로 단계적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강화를 약속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수소버스가 하루 빨리 통영 시내를 활보하여 시민들이 깨끗한 공기를 즐기고 건강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수소 기반시설 구축을 위해모두가 손잡아야 할 때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상호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하여 수소교통복합기지의 구축과 수소버스 대전환까지 함께 발맞춰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통영시가 추진하는 수소교통복합기지는 석유화학 공정 등에서 생산되는 부생수소를 타 지역에서 운송 받아 공급하는 일반적인 충전소와는 달리 천연가스등으로 현장에서 직접 수소를 생산함으로써 많은 양의 수소를 필요로 하는 수소버스에 안정적인 공급이 가능한 시설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