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점식 의원,‘2022 자유경제입법상’수상

대한민국 경제와 자유시장 경제 체제 발전에 공헌한 국회의원들에게 수여하는 상

김원창 | 기사입력 2022/11/22 [10:11]

정점식 의원,‘2022 자유경제입법상’수상

대한민국 경제와 자유시장 경제 체제 발전에 공헌한 국회의원들에게 수여하는 상

김원창 | 입력 : 2022/11/22 [10:11]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활약하고 있는 정점식 의원(국민의, 경남 통영시고성군,재선)21() 자유기업원이 수여하는 ‘2022 자유경제입법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08년 첫 시상 이래 올해로 12회를 맞는 자유경제입법상은 자유기업원이 국회의원들의 입법활동을 평가해 시장친화적인 활동으로 대한민국 경제와 자유시장 경제 체제 발전에 공헌한 국회의원들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정점식 의원은 온라인 거래 시장에서 거짓 정보로 상품을 판매하는 업체로부터소비자를 보호하는 전자상거래 등 소비자보호법률 개정안을 대표발의 하며 소비자 권익을 제고시키는 입법활동을 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만 아니라 농어민 이자소득세 감면 및 농어업용 기자재 부가세 영세율을 용하는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등을 통해 농어민을 위한 의정활동에도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에 앞서 정 의원은 21대 국회 전반기 농해수위 간사로 활동하며 농어촌 발전 및 농어민 권익 보호에 앞장서는 입법·정책 활동으로 법률연맹 주최의‘2022 대한민국 헌정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한국수산업경영인중앙연합회’,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등 다수의 기관으로부터 입법대상을 수상하는 등 의정활동에 대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자유경제입법상을 수상한 정점식 의원은 언제나 뜨거운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통영·고성 주민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오며 국민 여러분들의 목소리를 정책과 입법에 반영하고자 노력하였고 러한 노력들이 모여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을 수 있었던 것 같다는 수상소감을 전했다.

 

아울러, 정 의원은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와 자유시장 경제 체계확립을 위해 활발한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