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지속가능발전 교육주간 There is no planet B

평등, 평화, 자유 등 가치 교육을 통한 행동하는 세계시민 양성

김민성 | 기사입력 2022/11/01 [15:25]

2022. 지속가능발전 교육주간 There is no planet B

평등, 평화, 자유 등 가치 교육을 통한 행동하는 세계시민 양성

김민성 | 입력 : 2022/11/01 [15:25]

 

동원고등학교(교장 이인규)는 지난 1024~282022. 지속가능발전 교육주간을 진행했다. 유네스코 학교인 동원고등학교는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학생들이 평등, 평화, 자유, 정의 등의 가치를 깨닫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There is no planet B’를 주제로 학급 연대 프로그램과 개인 참여 프로그램을 추진하였다.

 

 

학급 연대 프로그램은 빈 그릇 운동’, 에너지 절약을 위한 교실 소등 캠페인, 학급 평화 사진전, 아나바다 길마켓 판매 및 기부, 지속가능한 팝업 퀴즈 등 각 프로그램 참여율을 100점으로 환산하여 우수학급을 시상하였다. 개인 참여 프로그램으로는 누구나 폐현수막 업사이클링, Plastic Zero 플래시몹, 모두에게 열린 책방, 세계시민퀴즈 등에 참여할 수 있었다.

 

행사에 앞서 그림, 말하기, 콘텐츠, 로고 등으로 자신들이 꿈꾸는 미래를 표현하여 교육주간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다양한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하면서 협력과 공감, 갈등 해결을 배우고 나와 다름이 틀림이 아님을 받아들이게 되었다고 학생들은 말했다. 환경 문제뿐만 아니라 인권, 공존, 아동노동, 공정무역 등 전 지구적인 시야를 넓히고 배운 것을 실천하면서 행동하는 세계시민이 되겠다고 다짐하였다.

 

아나바다 길마켓 학급별 판매 기부금, 교사 애장품 판매, 일회용품 없는 상점 등으로 모인 805,860원을 본교 이름으로 유네스코 Dream 드림 캠페인에 기부하여 지구촌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라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