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통영의 가을, 통영예술제로 물든다

10월은 문화예술의 달! 제40회 통영예술제 개막

강미정 | 기사입력 2021/10/07 [15:09]

통영의 가을, 통영예술제로 물든다

10월은 문화예술의 달! 제40회 통영예술제 개막

강미정 | 입력 : 2021/10/07 [15:09]

 

 

통영시는 통영 예술인과 시민이 함께 하는 예술축제의 한마당인 40회 통영예술제를 사단법인 한국예술문화단체 총연합회 통영지회(통영예총) 주관으로 108일부터 11일까지 4일 간 죽림 내죽도공원 및 시민문화회관 소극장에서 개최한다.

 

108일 부터 행사기간 동안 죽림 내죽도공원에 마련된 특설전시장에서 통영문인협회 시화전, 통영 미술협회 회원전, 통영 사진협회 회원전, 통영예총60년 회고전 등을 관람할 수 있으며, 시민문화회관 소극장에서 펼쳐지는 통영 연예협회 가을 정기음악회, 통영 음악협회 앙상블 연주회, 7회 송천 박명용 예술인상 시상식, 통영 꿈틀꿈틀 청소년 뮤지컬단 공연 및 제7회 통영청소년 예술제, 통영 국악협회 국악한마당, 통영 연극협회의 퓨전, 사랑...소리 나다등 공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유튜브 녹화 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7회 송천 박명용 예술인상 본상 수상자는 통영연극협회 강수성 고문, 공로상은 연명예술촌(단체), 창작상은 통영미술협회의 김민정 화가가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40회 통영예술제의 부대행사로 제44회 전국한글시백일장, 51회 전국학생미술공모전, 47회 통영그랑프리 전국학생음악경연대회가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전국의 많은 학생들이 예술적 끼를 발산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다.

 

통영시 관계자는 전국적인 코로나19 확산세로 공연행사를 시민들께 대면으로 보여드리지 못해 아쉽지만 공연행사 영상과 전시회 및 부대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셔서 행사를 즐기시기를 바란다.” 코로나19 속 예민한 시기인 만큼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행사기간 동안 안전하게 관람하실 수 있게 준비했고, 관람객 분들도 방역수칙을 지켜 관람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