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점식 의원,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국정감사 우수위원으로 선정!

“농축수산인 여러분들께 힘이 되어 드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포부 밝혀

김원창 | 기사입력 2020/11/09 [15:45]

정점식 의원,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국정감사 우수위원으로 선정!

“농축수산인 여러분들께 힘이 되어 드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포부 밝혀

김원창 | 입력 : 2020/11/09 [15:45]

 


 

▲ 국민의힘 정점식 국회의원  © 김원창

국민의힘 정점식 의원(통영고성)6, 국민의힘 차원에서 주최한 ‘2020년도정감사 우수위원 시상식에서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우수위원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21대 국회 재선 의원으로 당선되어 경남지역의 유일한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으로 활약하고 있는정점식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서코로나19 등의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민들의 실상을 현장감 있게전달하며 정부의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한편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실효적인 질의를 이끌어냈다는 것에 대해 호평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농어가·귀농귀촌 인구수와 소득이지속적으로 감소하는데 반해 부채는 증가하는 총체적 농정 실패 문제를 질타하며, 정부가농어촌 경제 활성화를 위해 보다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쳐 나가야 한다는 점강력히 주장하였다.

 

또한, 배편도 없고 도서와 육지를 연결하는 도로조차 놓여 있지 않은 소외 도지역이전국 73개소(전체 유인도서 465개소)에 이른다는 점을 지적하며 열악한 도서지역 교통 환경 개선을 위해 마련한 어촌어항법 개정안6건의 법안 내용을기반으로 하여 도서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끌어올릴 개선책과 방안을 제시하기도 하였다.

 

뿐만 아니라 국민의 생명안전과 직결된 수부 공무원 피격사건에 대한해경의 짜맞추기식 수사 비판, 대규모 펀드 환매중단으로 수많은 금융피해자를 양산한 옵티머스 펀드 의혹에 대해서도 검사장 경력을 앞세워사건 경위와 사실관계를 꼼꼼히 파헤쳤고, 지역 현안인 굴 껍데기 재활용 처리 방안에 대해서도 깊이 있는 질의를 하는 등 민생국감을 실현했다는가를 받았다.

 

이에 정점식 의원은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으로서의 의정활동은 제1호 공약이었던 만큼 이번 국정감사에서 우수위원으로 선정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앞으로 열심히 하라는 뜻에서 주신 상이라고생각하며 통영성 지역의 발전과 대한민국의 더 큰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느 때보다 힘든 때를 보내고 계실 농축수산인 여러분들께 힘이 되어 드릴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하고, 입법정책적으로원할 수 있는 다양한 활약을 해나가겠다수상소감을 전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