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창출 지원 및 능력중심사회 구현을 위한 기업지원설명회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12 [14:33]

일자리 창출 지원 및 능력중심사회 구현을 위한 기업지원설명회 개최

편집부 | 입력 : 2015/10/12 [14:33]
고용노동부통영지청(지청장 이경구)에서는 10월 7일  "일자리 창출 지원 및 능력중심사회 구현을 위한 기업지원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기업에 대해 지원하는 각종 지원제도와 일학습병행제 사업에 대한 설명을 위한 자리로서 통영․거제․고성지역의 강소기업 등 50여 업체가 참석하여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고용노동부에서는 일자리함께하기 지원금, 세대간 상생고용지원금, 시간선택제 전환 지원금, 정규직 전환지원금 등의 각종 지원사업으로 일자리를 창출하거나 비정규직 근로자의 근로조건을 개선하는 사업장에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다.

아울러 ‘스펙이나 학력보다는 능력이 인정받는 "능력중심사회 구현"을 위해 ‘일학습병제’를 실시하는 사업장에 훈련비와 인건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기업지원금은 15년도에 이미 673건, 26억5천만원이 지원되어 많은 사업장에서 활용하고 있고, 일학습병행제도 통영․거제․고성 지역 참여 기업수가 ’14년도에 14개사에서 ‘15년 8월 현재 46개사로 증가하는 등 일학습병행제에 대한 지역기업의 호응도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경구 고용노동부 통영지청장은 유가하락, 메르스 여파 등으로 지역경기가 침체기인 요즘, 기업 운영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지원제도를 많은 사업장에서 활용하도록 홍보하여 고용이 활성화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