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교육지원청, 온라인 기초학력 진단-보정 시스템 활용 연수 가져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20 [20:59]

통영교육지원청, 온라인 기초학력 진단-보정 시스템 활용 연수 가져

편집부 | 입력 : 2015/04/20 [20:59]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식)은 4월 20일(월) 15:00~17:00, 제석초등학교 컴퓨터실에서 관내 초·중학교 기초학력 업무 담당자 32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기초학력 진단-보정 시스템 사용자 연수를 가졌다. 
 
이번 연수는 업무 담당 장학사의 2015학년도 기초학력신장 사업 기본계획에 대한 안내와 진남초등학교 문찬규 선생의 기초학력 진단-보정시스템 이해 및 활용에 대한 강의로 운영되었고 학교별 전달 연수가 실시될 계획이다.
 
기초학력 진단-보정시스템 이해 및 활용에 대한 강의에서는 기초학력 진단-보정시스템 구성, 학생 및 교사 등록방법, 교과학습 향상측정 및 보정자료 활용, 콘텐츠 활용, 맞춤학습상담 신청 방법 등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와 실습이 이루어졌다.
 
기초학력 진단-보정 시스템은 초4~중3 학년의 학습부진 및 경계선상 학생들을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지도하기 위한 교수활동 지원서비스로, 학생들의 수준을 진단하고, 그 결과에 따른 학습지도용 자료를 제공하여 학습결손의 방지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고 밝혀다.
 
이날 통영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하여 학교현장의 학습부진학생에 대한 마인드 제고 및 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학습부진학생의 체계적인 지도 및 관리가 이루어져 학생들의 기초기본 학습능력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교육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