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영재교육원,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3/17 [14:53]

통영영재교육원,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개최

편집부 | 입력 : 2015/03/17 [14:53]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식)은 3월 13일(금)~14일(토) 통영시청소년수련관 및 통영초등학교에서 신입생, 학부모, 관내 초․중학교 교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학년도 통영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이날 입학식에서는 통영교육청영재교육원 입학생 136명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영재교육과정 운영, 홈페이지 운영 등에 대해 학생, 학부모가 이해할 수 있도록 자세하게 안내되었다. 이어서 통영교육지원청 이종국 장학사의 ‘영재교육과 진로지도’ 특강을 통해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가 갖추어야 할 태도와 함께 남을 배려하고 서로 협동하면서 살아갈 수 있는 훌륭한 인격을 가진 사람이 되어야함을 강조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는 각과정별 연간 교육과정과 프로젝트에 대해 안내를 통해 앞으로 해야할 과제에 대해 열심히 하고자 하는 의지를 다졌다. 또한 자기소개 시간 및 레크레이션의 과정별 협동게임과 개인별 장기자랑 시간을 통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으며 서로를 좀 더 깊이 아는 계기를 마련했다.

통영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원장 이정식)은 입학식 인사말에서 "2015학년도 통영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입학을 축하하며 앞으로 영재교육원이 국가와 사회발전을 이끌어 나갈 글로벌 인재양성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을 약속드리며 가정에서도 학생들의 바람직한 성장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해를 거듭할수록 학부모와 학생들의 영재교육에 대한 열의가 높고, 가르치는 교사들의 열정과 교육지원청의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통영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은 지역 영재교육의 산실로서 위상과 역할을 더 높여 나가리라 기대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교육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