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보건소『제69회 치아의 날』맞아 공연 펼쳐

편집부 | 기사입력 2014/06/09 [20:24]

통영시보건소『제69회 치아의 날』맞아 공연 펼쳐

편집부 | 입력 : 2014/06/09 [20:24]

통영시 보건소(소장 정 송)는 6월 5일(목) 『제69회 치아의 날』을 맞이하여 시민 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유치원, 어린이집 어린이 1,000명이 참여한 가운데 구강(덜렁덜렁 마녀의 충치소동) 및 영양(헨젤과 그레텔의 건강모험) 인형극을 공연 하였다.

인형극 공연에 앞서 펼쳐진 신기한 마술쇼는 인형극 공연의 재미를 더 하였 으며 2편의 인형극이 진행되는 공연 내내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인형극을 관람하러 온 어린이들은 공연 전 후 구강보건 홍보부스를 찾아 다양한 구강위생용품의 종류 및 쓰임새 알아보기와 포토 존에 설치된 치아모형 캐릭터 풍선 앞에서 단체 사진촬영 등 치아의 날 기념행사를 즐기는 분위기 였다.

통영시 보건소장은 이번 인형극 공연을 통해 어린이들이 치아의 중요성을 충분히 알고, 평상시 식사 때 치아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을 잘 구분하여 먹고 짜지 않고 싱겁게 먹는 습관을 기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 구강보건 주간 행사로 학생들의 구강보건 사업에 공이 큰 학교에 표창장 수여와 6월 9일 문화마당에서 치아의 날 캠페인, 6월 10일 보건소 1층 민원실 구강 홍보부스 설치, 구강검진 및 상담, 불소용액 무료배부, 불소도포 등 시민들에게 구강보건에 대한 중요성을 홍보할 계획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